본문 바로가기

개발일지/TIL

[231210] 필요 없는 Warning Log를 제외시키기

필요 없는 Warning Log를 제외시켜야 하는 이유

💬 API를 개발하면서 무심코 무시했던 Warning들이 많았다. 실제로 코드를 실행시키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회사에서 API를 개발하면서 필요 없는 Warning까지 전부 Log에 찍히게 된다면 실제로 중요한 Warning을 놓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Project에서 Warning을 대처하기

💬 최대한 Warning이 발생하지 않도록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옳다. 하지만 Warning을 신경 쓰면서 코드를 작성할 경우 가독성이 많이 떨어지는 경우 가끔 마주하게 되는데, 이 때는 오히려 Warning을 무시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 Java에서 Warning 무시하기

💬 Warning을 간단하게 무시하는 방법으로는 어노테이션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Valuer에 값을 입력함으로 제외할 Warning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SuppressWarnings(value)

 

✔ Value 값을 참고한 문서

 

@SuppressWarnings를 사용하여 경고 제외

Java 5.0부터 java.lang.SuppressWarning 어노테이션을 사용하여 컴파일 단위의 서브세트와 관련된 컴파일 경고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노테이션이 없으면 컴파일러에서 로컬 변수 s를

www.ibm.com

 

✔ 생각

💬 이번 기회를 통해 필요 없고 의미 없는 Log는 오히려 유지보수하는 데에 방해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앞으로는 정말 필요한 Log들만 남길 수 있도록 주의하며 코드를 작성해야겠다. 그리고 어떤 것이 정말 좋은 Log인지도 고민을 해 볼 필요도 있을 것 같다.